오늘의 산타클로스 사랑 소식
농협진도군지부, 쌀 판매·집고치기 봉사활동
봉사활동[전남농협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진도=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농협진도군지부(지부장 주명규)는 8일부터 12일까지 전남 진도군 군내면 정자리 마을의 농가에서 전남 1호 도농사(社)랑 체결기업인 ㈜대호건설과 함께 '100년 농촌운동 추진,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했다.
군지부 직원과 대호건설 임직원 등이 거동이 불편한 주민의 집을 찾아 도배, 장판, 내외부 수리 등을 했다.
농협중앙회,진도군,함께 사는 세상,가람테크
농협중앙회 IT사랑봉사단이 경기 성남시 장애인 보호센터에 쌀 2.5톤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고,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쌀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진도군 5개 봉사단체가 연합 모금 사업 ‘모아드림’을 통해 100만 원을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관내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봉사단체 회원들은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회봉사단체 ‘함께 사는 세상’이 경기 의왕시 저소득층을 위해 쌀 50포(총 500kg)를 기부했다. 이 단체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돕기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된 쌀은 지원이 필요한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가람테크가 경북 김천시 부항면 월곡리에서 부엌칼 150자루를 무료로 갈아주는 재능기부 봉사를 진행했다. 김명규 대표는 어머니의 불편함에서 영감을 얻어 시작한 봉사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