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 ‘2025 지역어르신 여름맞이 건강보양식 나눔행사’ 개최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는 각 동별로 ‘2025년 지역어르신 여름맞이 건강보양식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은평구 역촌동 ‘2025 지역어르신 여름맞이 건강보양식 나눔행사’ 개최
서울 은평구 역촌동 은 지난 30일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여름나기를 위해 이번 행사는 MG e-푸른새마을금고의 후원으로 지호한방삼계탕에서 진행됐으며, 관내 경로당 네 곳의 어르신과 자원봉사자를 포함해 총 70명을 대상으로 삼계탕 보양식이 제공됐다.
무더운 여름철 건강 관리가 특히 중요한 시기에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영양 가득한 삼계탕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체력 보강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무더운 여름에 건강한 음식을 나누어 주니 매우 감사하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느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조종현 MG e-푸른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추수경 역촌동장은 “폭염으로 지치기 쉬운 요즘, 어르신들이 삼계탕을 드시고 서로 간에 안부도 물으면서 올여름을 건강히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MG e-푸른새마을금고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불광2동, 중복맞이 삼계탕 꾸러미 나눔 행사 개최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불광2동은 지난 30일 중복을 맞아 새마을부녀회와 저소득 어르신 및 취약계층 85가구에 삼계탕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부녀회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지친 몸의 기력을 보충하는데 좋은 들깨 삼계탕과 떡을 준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철 과일, 자원봉사캠프는 방향제, MG새마을금고는 건미역, 본서부병원은 쇼핑백을 후원했다.
김순옥 새마을부녀회장은 “부모님 같은 어르신들을 위해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 정성껏 삼계탕 꾸러미를 준비했다”며 “소박한 음식이지만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올여름도 건강하고 무탈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근영 불광2동장은 “항상 힘들고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하는 부녀회와 소중한 마음을 담아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힘들고 지치는 여름이지만 이웃 간에 훈훈한 정이 오가고 아름다운 나눔이 지속될 수 있는 불광2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갈현2동 복날 맞이 삼계탕꾸러미 나눔 행사 개최
갈현2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지역사회 여러 단체의 후원을 받아 열렸다.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과 삼겹살, 과일, 김치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마련해 저소득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전달했다.
삼계탕 꾸러미를 받은 어르신께서 “가정에서 손쉽게 보양식을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해줘 고맙다”라고 말했다.
이보경 갈현2동장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중복을 맞아 주거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삼계탕 꾸러미를 통해 건강한 여름을 나길 바란다”며 “행사를 주관해 준 새마을부녀회와 후원해 준 유관기관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수색동, 사랑의 효(孝)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수색동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하고 우리들새마을금고, 대한예수교장로회 수색교회, 수색동주민자치회, 수색동청소년지도자협의회, 엘지수색전자, 물빛봉사대가 후원해 여러 물품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준비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안부도 확인했다.
한 어르신은 꾸러미를 받으며 “무더운 날씨에 직접 음식을 들고 찾아와줘서 정말 고맙다”며 “혼자인 줄 알았는데 이렇게 찾아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힘이 된다”고 말했다.
백정순 새마을부녀회장은 “정성과 사랑을 가득 담아 준비했다”며 “특히 혼자 계신 어르신들께는 찾아가는 꾸러미가 큰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덕환 수색동장은 “공공과 민간이 함께 만드는 작지만 따뜻한 사업이 지역 공동체의 기반이 된다”며 “앞으로도 돌봄과 나눔이 이어지는 마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녹번동, 새마을부녀회와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녹번동 새마을부녀회, 녹번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녹번동 새마을금고, 녹번종합복지관 등 민관이 협력해 행사를 준비했다. 녹번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참여해 어르신들 120여 명에게 삼계탕과 떡 등을 제공했으며, 몸이 불편해 직접 방문이 힘든 어르신들에게 음식을 포장해 전달했다.
김현이 녹번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새마을부녀회에서 준비한 삼계탕 등을 어르신들에게 대접할 수 있게 행사 준비에 애써준 부녀회원들과 행사 장소를 제공해 준 녹번종합복지관 등 지역사회의 후원에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규 녹번동장은 녹번동 어르신들이 여름철 무더위를 잘 이겨내길 바라며 삼계탕과 떡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위해 애쓰신 새마을부녀회와 장소를 제공해준 녹번종합복지관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 지속적인 나눔 행사를 통해 따뜻한 정이 넘치는 녹번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외에 은평구 각 동마다 어르신들을 위한 삼계탕 등 선물을 준비하여 제공하였다.